본문 바로가기
운송&물류

즐겁게 배우고 체험하는 환경교육!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4. 27.

한강유역환경청, 한강수계 안내책자 제작/배포

한강유역환경청(청장 김형섭)은 2011년에 실시되는 환경교육?체험학습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책자를 제작하여 초/중/고, 대학 및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 배포하고, 트위터/SNS 등에도 올려 각종 프로그램을 사전에 알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제작되는 안내책자에는 ‘생태/환경/생명이 어우러지는 한강’을 주제로  탄소 먹는 나무 입양 행사, 한강 물 사랑 생태체험, 에코-아카데미 등 즐겁게 보고?듣고?경험하는 14개 환경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내용으로는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7개) : 탄소 먹는 나무 입양 행사, 한강 물 사랑 생태체험, 생태관광프로그램, 그림그리기 대회, 녹색나눔 장터,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그린에코 캠프 ▲교육프로그램(3개) : 에코-아카데미,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그램, 1박2일 물길여행 ▲환경 공모전(4개) : 녹색생활 체험수기 공모전, 한강 사진 공모전, 소망 표현 백일장, 강 체험 수기 및 UCC 공모전등이 있다. 또한, 한강의 지역명소와 아름다움을 안내하는 생태탐방지도와 함께, 가정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살림법을 수록하고 있어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한강유역환경청은 금번 환경프로그램 안내책자를 제작/배포하고, 트위터 등 뉴미디어에 적극 홍보함에 따라 일년 동안 추진하는 한강수계 환경프로그램 모두를 미리 알리게 되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참여기회가 한층 높아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