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의 해” 4대 사업 추진
정부의 관광산업 활성화 추진에 2010년은 중요한 기점이 된다.
2012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한국방문의 해가 시작하는 해이기도 하고, 관광산업의 부가가치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는 의료관광과 MICE 산업에 대한 중점적인 투자가 시작되는 해이기 때문이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0년도 관광산업 주요 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예산 편성을 통해 꼭 필요하고도 핵심적인 사업들을 추진해나갈 전망이다.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사업이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 외래 관광객에게 고품격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 개최 ▲ 실제 신규수요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별 차별화된 해외마케팅 ▲ 한국에 도착해서 돌아갈 때까지 환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환대서비스 개선 캠페인 ▲ 한국을 방문했을 때 누릴 수 있는 풍성한 인센티브 제공 등 4대 분야로 사업을 추진한다.
세부적으로는 일본, 중국 등 주력시장을 대상으로 특별유치판촉단을 파견하는 한편, 관광공사 해외 지사망을 활용한 정기적 사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해외 홍보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2010년 서울디자인 수도, 2011년 대구육상선수권 대회,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등 국내 메가 이벤트에 외래 관광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펼치고, 신규수요 창출을 위해 현지여행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관광 상품을 판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지난 9월, 지방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0년도 개최예정인 한류축제, 부산 해운대 PIFF Night, 세계음식관광축제 등 특별 이벤트에 대한 개최지를 각각 선정한 바 있으며, 이와 연계된 고품격 상품 개발을 위한 세부계획을 지자체와 논의 중에 있다.
/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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