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 회장 정병걸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1. 6.

 무자년 한 해 동안 자동차 검사정비사업체를 이용해 주신 국민여러분과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자 및 종사원 여러분! 기축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미국에서 시작된 글로벌 금융위기로 참으로 어려운 한해를 보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힘든 시기에도 굴하지 않고 많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정비업을 잘 이끌어 오신 검사정비사업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치하와 아울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검사정비사업은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는 공익사업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왔습니다. 연합회는 검사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 한국표준산업분류표상 자동차정비업이 제조업으로 적용 받는 기틀이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 연합회는 정비사업체가 제조업으로서 각종세제의 감면과 금융지원을 받게 하는 한편 산업용 전기의 적용과 외국 인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무리를 하는 기축년 한해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높은 물가와 인건비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정비요금은 동결되어 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16조1항의 규정에 의한 표준정비요금의 공표를 국토부장관이 조속히 공표하도록 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밖에도 정비사업의 제도개선을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조로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연합회 임직원일동은 정비사업자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이고 이런 것을 어떻게 처리해야 주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이 법을 개정하고 보완해야 하는 문제들이기에 하루아침에 이루어 질 수 없는 사항이므로 지속적인 노력으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검사정비사업자들 또한 책임정비구현과 정기검사 및 정밀검사를 확실히 행하여 국민과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사업체로 거듭나 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 하는데 단합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전국 4,500여 정비사업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