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전자복지재단, 운전자 실질소득 향상기대
재단법인 화물운전자복지재단(이사장 직무대행 한용환, 이하 복지재단)은 “화물운전자에게 온라인으로 실시간 화물운송정보를 제공하는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서비스에 들어간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화물운전자가 화물정보망을 이용하려면 월 회비, 가입비, 계약체결 수수료 등 화물운송정보를 받기 위해 비용부담을 해왔으나 복지재단은 화물운전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화물운송정보를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구축된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는 차주, 주선사, 화주, 운송사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공형 시스템으로 △ 다양한 사용자가 참여 가능한 웹, Client sever, 스마트폰 앱 △상하차지역 공차등록을 통한 맞춤형 화물정보 △거래실적, 배차정보 등 화물운송거래 정보화 지원 △전자세금계산서, 웹팩스 기능을 제공하고, 향후 화물운전자의 운임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전자인수증, 선결제 기능 및 스마트폰 카드단말기로 직접 운임을 받을 수 있는 결제시스템까지 준비하고 있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화물나누리」서비스가 정착되면 차주, 주선, 화주, 운송사 업무의 효율성이 증대되고 특히 화물운전자는 이용료 부담 절감으로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화물운송시장의 다단계 거래 축소 및 거래 투명성 제고 등을 위해 도입된 정부의 우수화물정보망 인증에 필요한 기능을 시스템으로 완벽히 구현하고 정책적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사업계획 및 화물정보망 활성화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향후 ??화물정보망 거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한 정책 제언을 통해 물류시장의 선진화, 거래의 공정성 및 투명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화물나누리」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tnanuri.net), 스마트폰 앱(아이폰용 앱은 애플사 앱스토어 등록절차 진행중)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화물운전자복지재단(02-761-0200,0270,0219), 화물나누리 콜센터(배차:1661-5115, 회원가입:1661-6115)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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