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교통안전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나라 만들기!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5. 30.

 

2013 교통사고 줄이기운동 범국민대회
“2013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 범국민대회”가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지난 14일 개최 되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사진) 주최하고, 경찰청과 손해보험협회 후원으로 이번 행사는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을 비롯한 이성한 경찰청장, 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새마을교통봉사대와 일반인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2013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 범국민대회”는 1981년 첫 행사 이후 올해로 33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41명의 교통질서 유공자와 20개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대통령 표창은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북지회 이상흥 회장, 부산녹색어머니연합회 이은남 회장, 충남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 박희봉, 도로교통공단 통합DB처 김태정 처장, 충남지방경찰청(단체)에 수여되었다.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은 격려사에서 수상자들을 진정한 선진인류국가를 만들어 가는 일등공신이라고 격려하면서 “정부는 ‘법질서 확립’과 ‘교통안전 선진화’를 국정과제로 삼아 범정부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안전을 기반으로 한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교통가족들이 “선진 교통문화 확산의 첨병이 되어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정부도 이러한 교통가족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