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넥센타이어, ‘2012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수상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6. 25.

 

국내 타이어업계 대표 최고기업 선정

넥센타이어는 지난 20일 르네상스서울호텔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경영인협회로 부터 타이어부문 최고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00년 넥센타이어로 출범한 이후 세계 타이어업계 최고수준의 성장률과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고기업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과감한 투자에 따른 첨단 타이어 제조기술력과 고수익경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수상의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올해 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 창녕신공장의 국내투자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올해 부터 본격적인 고성장에 돌입할 것이란 점도 높게 평가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시상식은, 한국경영인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글로벌 시대의 최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 격려하고 이들 기업의 혁신적 경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센타이어는 전세계 130여개국에 타이어를 수출하고 있으며, 2010년 지식경제부로부터 5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양산공장을 비롯해 중국공장이 가동 중이며 올해 3월부터 1조2,000억원이 투입되고 있는 창녕신공장이 생산에 들어가 세계10위권대의 타이어 회사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사진 설명]  (좌) 한국경영인협회 고병우 회장, (중간)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