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크라이슬러코리아가 만든 도심형 SUV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6. 25.

 

Jeep 콤팩트 SUV ‘컴패스 스포츠’ 출시
크라이슬러코리아(대표 그렉 필립스)가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의 아이콘이자 Jeep 브랜드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Jeep 콤팩트 SUV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를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컴패스 스포츠는 2,000만원대의 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Jeep 브랜드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Jeep의 고급 라인업에도 적용되는 모든 첨단 안전 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면서 탑승자의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하였다.
컴패스 스포츠는 Jeep 프리미엄 SUV인 그랜드 체로키의 디자인 큐를 반영해 정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했다.

2.4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172마력의 최고 출력과 2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9.4km/ℓ (복합 기준)의 연비와 187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능을 갖춘 무단 자동 변속기 적용으로 변속 충격과 동력 손실이 적으며, 도심에서 경쾌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하였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그렉 필립스 사장은 “Jeep 컴패스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동급 콤팩트 SUV 중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모델로,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컴패스 스포츠는 경제성 및 실용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컴패스 스포츠는 아웃도어 및 레저활동을 즐기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충족해주는 최고의 콤팩트 SUV이다”라고 밝혔다.

/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