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취재기사

자동차PDI 작업장 히트상품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8. 22.

자동차 PDI 작업장 3인치 전용패드 출시

도장 스크러치 손질과 광택에 최상의 기능 발휘

 

 

자동차 생산메이커에서 출고 전 자동차의 도장표면 점검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탑라인 코리아(대표 오풍우 /www.tlk.co.kr)는 자동차 PDI(Pre-Delivery Inspection/출고 전 차량점검) 작업장에서 도장표면 처리와 광택에 필수적인 사용패드 3인치 직조 단모패드(사진)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동안 자동차 PDI 작업장에서 사용하는 3인치 단모(천연가죽)패드는 작업품질과 작업속도 그리고 환경 측면에서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탑라인 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연구해 8월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탑라인 코리아의 자동차 PDI 작업장 도장표면 손질전용 3인치 직조 단모패드는 작업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를 최소화하면서 작업속도와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것이 작업자들의 평가다.

PDI 작업장의 도장표면 손질은 고속회전 머신 즉 에어 센더기를 사용하므로 양모패드가 고속회전으로 인해 견디지 못하고 마모되면서 패드 테두리가 떨어져 나가거나 부스러기 가루(양털 또는 천]가 발생하면서 작업표면을 손상시켰다.

탑라인 코리아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수 직조양모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화되어 기존사용 패드보다 3배 이상의 수명과 작업품질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낸다.

그리고 광택 머신에 부착된 3인치 센더 패드와 신제품은 호환(부착)성을 쉽게하기 위해 원단 내부에 정밀한 3인치 라이렉스(찍찍이)를 정 중앙에 본드로 접착해 놓아 정확한 위치에 센더패드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최적의 회전 밸런스를 자랑한다.

또한 광택 작업시 신제품 패드는 밀림(유격) 방지를 위해 최고 품질의 라이렉스를 접착함과 동시에 특수 고무밴드로 테두리를 보강해 패드의 탄력성을 부여하고 위생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탑라인 코리아 오풍우 사장은 “시험작업결과 자동차 PDI 작업장의 도장표면 작업을 위해 표준적인 원단을 생산하여 적용했기 때문에 탁월한 스크러치 제거 빠르고 기계 자국이 생기지 않는 최상의 광택 면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현재 인도자동차 생산공장에 3인치 양모패드를 납품하고 있는YASVANT ENTERPRISE와 상담중이며 현재 일부 수입차 PDI 작업장에서 품질을 인정받아 주문생산에 돌입해 출고하고 있으며 8월 하순부터는 일반 사업장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시판예정이여서 탑라인 코리아의 PDI 작업장 도장표면 손질전용 3인치 직조 단모패드의 사용이 활발해 지기를 기대해 본다.

손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