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대구시민 위한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행사’ 개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1. 2.

카포스 대구전문정비사업조합 시민사랑 무상행사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 주관하는 대구 시민사랑을 위한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행사’가 대구시 일원에서 각 지역 지회별로 개최했다.
지난 달 26일 오전 9시부터 망우공원입구 주차장(동구), 구민운동장(북구), 구청 주차장(남구), 학산공원 주차장(달서구) 달성군청 앞마당(달성군)에서 이뤄졌고, 중구지회는 장소가 여의치 않아 개별사업장에서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가졌으며 수성구지회·서구지회는 지회 사정으로 다음기회에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무상점검서비스행사장에는 각 구 구청장, 군수가 방문 격려했으며 대구시청 교통관리과 박희대 담당을 비롯하여 구·군청 교통행정담당자들은 행사장을 돌며 격려와 지회원들의 노고에 성원을 보내기도 했다.
김영희 이사장과 김영권 수석부 이사장, 손병권 부이사장은 하루 종일 각 지회행사를 찾아 무상점검서비스에 임하는 지회원들에게 격려와 노고를 취하하고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카포스 위상을 높이고 전문정비업 발전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무상점검행사장을 찾은 2,500대의 차량들은 오일류 부동액, 배터리, 램프상태, 타이어상태 등 21개 항목을 세심하게 점검한 후 차량 무료점검 진단표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행사장 현지에서 교환 가능한 부품을 교환하여 주고 오일류는 보충하여 줬으며, 서비스가 불가능한 차량은 진단표와 함께 가까운 정비업소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권장하여 동절기 자동차안전운행에 많은 힘이 되고 대구 시민사랑과 전문정비업소 신뢰도를 높이는데 그 뜻을 찾는데 계기가 되었다.

/ 대구 이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