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한국청소년문화재단 연합발대식 성황리 개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6. 7.

푸르미 봉사단, 학부모 내빈 등 5천여명 참석

한국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 이주열)은 지난 5월29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인천지역 각 학교 푸르미 가족봉사단(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 각 분과임직원이 모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식전행사에는 푸르미 봉사단 청소년 댄스 2개 팀과 훌라춤, 힙합 등 다채로운 댄스공연으로 참석한 내빈들의 큰 박수 받았다.
이주열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자발적인 봉사활동과 나눔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자율적인 봉사활동 습관의 내면화로 가족과 사회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이웃과 함께 나눔의 역할을 생활화하는 공동체 구성 실천에 더욱 앞장서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내외빈 소개와 45개 초중고 학생 기수단이 등장해 발대식 열기가 더해졌다. 또한 연합발대식에서는 우수청소년 시상과 임원 임명장 수여식도 이뤄졌다.
그 동안 푸르미 가족봉사단은 가족이 행복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이웃을 위해 사랑과 나눔의 봉사정신을 실천한다는 목적으로 체계적인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학교폭력근절, 준법생활교육, 청소년유해환경예방, 청소년건전문화조성, 자녀안심학교보내기, 인터넷중독예방, 호국 및 환경 체험학습, 문화역사탐방, 재난방제 및 구호봉사, 농촌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각 학교 푸르미봉사단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각계인사 5천여 명이 참석했다.

/ 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