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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자동차관리

크라이슬러 코리아, 한국전쟁 60주년 캠페인 전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6. 7.

한국 전쟁 60주년 맞아 ‘백선엽 장군 장학금’ 제정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안영석)가 지난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 간 ‘한국전쟁 60주년 캠페인’을 전개한다.

크라이슬러는 이번 특별 캠페인 기간 동안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한국 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과 참전 용사들의 공적과 희생을 기리고자 백선엽 장군의 이름으로 장학 기금을 조성한다.

1950년 한국전쟁 당시 국군 1사단장을 역임한 백선엽 장군은, 55일간의 혈투로 유명한 다부동 전투를 비롯하여 한국 전쟁 중 여러 주요 전투의 최전방에서 Jeep을 타고 한국군을 진두지휘, 한국 전쟁의 국면을 바꾸는 대승을 거두는데 공헌했다.

당시 군용으로 양산되었던 Jeep 브랜드 최초 모델 윌리스 MB는 뛰어난 기동력으로 백선엽 장군과 함께 전장을 누비며 한국전쟁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함께한 바 있다. 현재에는 짚 브랜드의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루비콘 등의 모델들이 윌리스 MB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기간 동안 고객이 Jeep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루비콘, 랭글러 루비콘 언리미티드 등 모델을 구입하면,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대당 차량 가격의 1%를 구입 고객 명의로 ‘백선엽 장군 장학금’에 적립한다.

조성된 장학금은 대한민국 육군협회(AROKA)에 기부되어 한국전쟁 유공자 가족 중 모범 장병의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육군협회는 육군 소속으로 모범 용사로 선정된 경력이 있거나 복무가 1년 미만으로 남은 단기 부사관 및 장병들을 대상으로 총 4인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