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수도권 수학여행단 20만명 유치 홍보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5. 6.

2010년 수도권 지역 강원관광 설명회 개최

수학여행단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강원도가 “강원관광설명회”를 지난달 27일 한국관광공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도권 설명회는 금년 “강원관광객 1억명” 유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단체 관광객 모객을 위한 설명회였다.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의 수학여행관계자(교장, 운영위원장, 수학여행 담당교사)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도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배움과 즐거움 있고, 추억이 함께하는 테마별 수학여행 체험상품으로 설악&동해바다 여행, 역사문화탐방, 드라마&영화 촬영지 여행, 과학탐구&모험레포츠체험, DMZ평화생태체험, 농어촌마을 체험, “길”체험상품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상반기 설명회는 체험위주의 수학여행 상품으로 맞춤식 관광상품 개발 과 강원도만의 매력을 담은 홍보영상, 테마별 상품소개 등이 이어져 한국관광의 1번지로서의 위상을 고수한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작년도 강원도에서는 수학여행단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여 전국 629개교 181,481명의 수학여행단을 유치하여 학생들에게 감성을 향상시켜 주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강원도 김학철 환경관광문화국장은 “다이나믹한 풍광과 멋진 체험이 기다리는 강원도를 수학여행의 최적지“로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밝혔다.

강원도는 이번 설명회의 성과분석을 통해 수도권 학교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찾아 가는 현장 홍보 마케팅을 확대하여 전개할 방침이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