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국내최초 모노레일 “월미 은하레일” 안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4. 27.

 

인천교통공사에서 추진 중인 “월미은하레일”이 국내·외 최고의 전문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독일 TUV SUD사의 성능시험과 교통안전공단의 설계도안전검사 및 궤도시설준공검사를 합격하여 안전성에 대한 검증을 완벽히 마쳤다고 밝혔다.
인천교통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외국 수입으로 대체하였던 모노레일 차량의 설계와 제작을 국내 자체기술과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의 검증으로 수입대체 성과를 올렸다.
특히 모노레일 차량의 확실한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도시철도안점검사기준을 준용한 총 117개 항목을 우리나라 최고의 철도차량 안전검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세계적 품질인증기관인 독일 TUV SUD사의 안전검사를 합격하여 안전성을 확실하게 확보한 상태이다.
현재 개통전 국내 철도 및 지하철에서 시행하는 무인운전시험을 국내 철도 및 지하철과 동일한 수준으로 실시하여 정위치 보정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차량 점검을 위한 각종 장비와 시험실이 이미 설치되어 운영 중이며, 개통시 시민들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요원을 배치하는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국내최초의 모노레일인 “월미은하레일”의 개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밝혔다.”

/ 인천 최돈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