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이~리 오너라 업고놀자!』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4. 5.

 

제80회 춘향제 4월23일 팡파르

제80회 춘향제(제전위원장 이청승)가 “춘향사랑 80년 함께 나눠요”를 주제로 오는 23일(금)부터 26일(월)까지 4일 동안 남원 광한루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80회째를 맞는 춘향제는 전국 1,500여개 지역 축제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이번 춘향제는 놀이형, 매력형, 참여문화형 축제로 전환하고 80주년을 기반으로 하는 “ 춘향제 전국 이슈화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 프로그램은 창극 춘향전 등 전통문화 행사와 공연/전시 예술행사, 놀이?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모두 4개 분야 33개 종목을 다채롭게 펼친다.
개막식은 4월 23일 저녁 7시 사랑의 광장 무대에서 지난해와 달리 기존의 문화예술집중에서 80주년 상징형 및 기념퍼포먼스, 축하공연으로 팡파르가 울려 퍼진다. 개막 식전공연으로 춘향제 80년 회고 미래 비전축하 영상 상영과 대동제 퍼포먼스 등으로 화려하고 멋진 무대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이어 기념식과 화려한 불꽃놀이로 제80회 춘향제의 막을 올린다.
이후 축하공연을 국악창작 공연, 대중가요, 성악아리아, 뮤지컬 갈라 콘서트 등 문화?예술성과 대중성이 함께하는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