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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만족도 1위 수상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11. 16.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우수한 성적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9일(월) 서울 본사(중구 봉래동)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준비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고객만족도’ 시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09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전체 조사부문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고객만족도(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서비스품질 부문(영업만족도 / A/S 만족도)과 ▲제품품질 부문(초기품질)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개 하위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등 5개 부문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만족률 부문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체계로 그는 또한 9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