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기획기사

[히트제품] LPG잔류가스 회수장치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7. 20.

카툴스, LPG잔류가스 회수장치 보급 활기
국내최초 질소발생기 내장…작업시간 빨라

 

자동차업계에 온라인 쇼핑몰 선두주자인 카툴스(대표이사 황강연/ www.cartools.co.kr /031-408-7500)가 LPG잔류가스 회수장치를 본격 공급하기 시작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LPG용기 잔류가스회수장치는 각 지자체별로 조례가 제정되면서 LPG차량취급 자동차정비업소 및 폐차장에 설치가 의무화되어 그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카툴스가 이번 공급하는 LPG용기 잔류가스회수장치는 안전하면서도 회수시간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국내 LPG회수장치로는 최초로 질소 발생기를 내장해 별도의 질소가스 구입 없이 차량용기의 잔류가스를 퍼지 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작업시간이 빠르다. 또한 잔류가스 회수펌프는 공압식으로 분당 2~3ℓ의 가스를 신속하게 회수 및 주입 가능해 기존의 장비가 2시간 가까이 작업시간이 소요되는 시간을 30분 이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장비의 무게는 120kg으로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방폭구조로 되어 있으며 회수탱크의 과충전 또는 과압 시 장비가 자동으로 정지되도록 안전하게 설계되었다.
또한 작업자의 편리를 위해 한 번의 밸브조작으로 잔류가스 회수 및 가스 주입이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력사용이 거의 없어 경제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카툴스는 1996년 유원자동차정비기라는 상호로 시작해 2000년 초 자동차정비기기업계에서는 드물게 카툴스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해 주목을 받았다.

쇼핑물 초기 업계의 인식부족으로 어려움도 있었지만 온라인 사업이 갖고 있는 많은 장점을 살려 최근 같은 불황에도 꾸준히 매출이 늘어 그 결실을 보고 있다. 특히 정비기기의 특성상 판매된 장비에 대해서는 철저한 사후관리와 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시장의 고급정보를 입수해 첨단의 정비기기와 수입차 고급기술 정보를 제공해 정비사들의 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