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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자율주행

“한국어로 생생하게 느끼는 에르미타주의 감동”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7. 9.

대한항공, 에르미타주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
“세계 3대 박물관 에르미타주, 이제 감동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대한항공이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6월 29일 오후 3시(현지시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 박물관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미하일 보리소비치 피오트롭스키 박물관장, 이규형 주한 러시아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르미타주 박물관 후원 협약을 맺고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에르미타주 박물관측과 관람객에게 배포되는 안내가이드 맵 및 박물관 특별전 포스터 제작을 향후 5년 동안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28일 에르미타주 박물관 멀티미디어 가이드 기기 제작사인 ‘델리아’(Delia)사와 후원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조양호 회장은 협약식에서 “대한항공 후원으로 에르미타주는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세계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설 수 있게 됐다”면서 “에르미타주 예술품들이 세계의 문화 애호가들에게 골고루 향유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양호 회장은 “이곳을 찾는 한국 관광객들은 자국어 안내가 없어 예술품에 대한 감동을 충분히 느끼지 못했다”면서 “새롭게 서비스되는 멀티미디어 가이드는 우리 국민들의 문화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