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막에서 중립을 넣지 않는다. !!
연비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긴 내리막에서 기어를 'N' 즉 중립으로 놓게 되면 기름이 덜 소모될 것으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는 중립을 넣지 않으면 엔진 브레이크가 걸려 RPM이 높은 상태로 유지되니 그만큼 연료가 더 들어갈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연료분사가 차단되어 공회전시의 연료조차도 소모되지 않으며 차가 앞으로 굴러가던 힘을 이용해 바퀴가 엔진을 돌리는 상황이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다시 말해, 긴 내리막에서 중립을 넣지 않고 엑셀에서 발만 떼고 있으면 실제 연료 소모량은 주행 시간과 관계없이 거의 제로가 됩니다.
/ 장세인 기자
'모빌리티 > 자동차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온(CFC)가스, 역사의 뒤안길로 (0) | 2009.06.15 |
---|---|
크라이슬러 중고차 사업부, 누적판매 천대 돌파 (0) | 2009.06.15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차량 정지 시 자동으로 시동 꺼지는 트럭출시 (0) | 2009.06.15 |
금호타이어, MU 코리아투어 이벤트 (0) | 2009.06.15 |
강화되는 연비규제, 시행된다면... (0) | 2009.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