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경기도마을버스조합 제9차 정기총회 개최지난 7년, 결코 과소평가할 수 없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2. 24.

지난 7년, 결코 과소평가할 수 없는 성과

경기도마을버스조합(이사장 이종숙)은 지난 12월 12일(금) 수원 리젠시호텔에서 제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기도교통연수원 박인구 원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조합 대의원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총회 인사말에서 이종숙 이사장은 “경기도마을버스조합이 제도권에 진입한 역사는 상대적으로 짧지만 지난 7년 동안 우리 모두가 이룬 성과는 결코 과소평가 할 수 없는 성과” 라고 말하고 “이와 같은 결과는 조합원 모두가 뜻을 같이 하여 최선을 다해 주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고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제1호의안 감사 선출의 건에서는 방지식 용인 마북운수 대표가 연임되고 강극업 수원 율전버스 대표가 신임 감사(임기 2년)로 선출되었다.

제2호의안 정관 개정의 건에서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8조(대의원)가 신설됨에 따라 현재 대의원으로 진행된 총회는 앞으로 조합원 총회로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제3호의안 2009년 세입 세출 예산(안)은 원안대로 의결하였다.

2008년도 중요 업무 추진사항으로는 ▲환승손실보전금 지급 방법 개선 대책 마련 ▲조합 이사장 순회 간담회 실시 ▲조합 사무실 이전 ▲우수사업자 모범운전자 선발 표창 및 장학금 지급 등을 주요 실적으로 꼽았다. 2009년도 중요사업 추진 계획으로는 ▲마을버스 요금인상 대책 마련 추진 ▲환승손실 보전금 산출방법 개선 대책 마련 추진 ▲마을버스 발전 기획단 활성화 대책(대책반원 후보 22명 선정) 마련 추진 ▲운수종사자 경력관리 시스템 운영 실시 등을 세우고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우수사업자 표창] ▲전국마을버스연합회장 표창:우제원(하성마을버스 대표), ▲경기도육운단체협의회장 표창:한상수(명진교통 대표, ▲경인일보 사장 표창:이존양(학생통학마을버스 분과위원장), ▲경기일보사장 표창:조장진(자일교통 대표), ▲조합이사장 표창:엄영준(학생통학마을버스 용인지부장), 서정구(학생통학마을버스 안양지부장), ▲조합이사장 감사패:정상선(오성교통 대표) 모범운전자 표창에는 김종한(금촌교통 소속) 외 11명이 수상의 영광을 가졌고, 장학생 표창에는 한인섭(한서대학교 4학년) 외 6명이 선정되어 장학금 수상했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