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율주행

코레일, 산으로 가는 열차 할인 이벤트 시행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0. 2.

 

중앙 태백선 무궁화호 정기열차 30%운임할인

코레일(사장 강경호)은 본격적인 가을 등산철을 맞아 친환경적인 철도이용 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중앙 태백선 열차 이용고객에게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32일간 ‘산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코레일은 단풍과 억새가 절정을 이루는 32일 동안 중앙 태백선 무궁화호 정기열차 이용객에게 단양 영주지역 ‘단풍산으로’ 티켓과 정선지역(증산역) ‘억새꽃산으로’ 티켓으로 열차운임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산으로’ 할인티켓은 반드시 열차출발 3일전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를 통해 홈티켓으로 구입해야 한다. 할인 승차권 구입은 1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행 할인상품 중 ‘특별할인티켓’을 선택해 예매해야 한다. 특히, ‘산으로’ 할인티켓은 이용인원수와 반환 조건 등이 일부 제한되므로, 티켓 구입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단풍산으로’ 티켓은 수도권지역에서 단양 영주 안동지역의 소백산, 금수산, 도락산, 청량산 등 단풍여행을 떠나는 열차이용객에게 유리하다. 코레일은 기간 중 청량리역을 출발해 중앙선 단양·희방사·풍기·영주·옹천·안동역에 내리는 경우, 열차운임의 30%를 할인해 준다.

‘억새꽃산으로’ 티켓은 억새꽃으로 유명한 민둥산 여행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이다. 기간 중 청량리에서 증산역을 이용하는 고객은 열차운임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코레일은 등산을 마친 열차이용객에게 각 철도역에서 시원한 물수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방창훈 코레일 여객마케팅팀장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친환경적인 철도를 이용한 레저문화 확산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