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율주행

FedEx, 베트남에 물류 항공기 추가 서비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9. 29.

배송 시간 단축 및 1일 배송량 약 5배 증가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는 경제 성장과 함께 물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에어버스 A310 항공기를 추가 운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항공기 추가 도입을 통해 FedEx 는 일일 기준 기존보다 약 5배 증가한 약30,000 kg 화물을 베트남 안팎으로 운송할 수 있으며. 수도 하노이로부터 배송되는 전 제품의 배송 대기 시간을 1일 이상 단축하여, 고객들에게 개선된 배송 시간 및 배송 물품 접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FedEx 아시아태평양 데이비드 커닝햄(David L. Cunningham) 회장은 “베트남은 지난 15년 동안 눈부신 경제 발전을 통해 아시아 지역 주요 시장으로 부상해 왔다. FedEx의 이번 서비스 강화를 통해 베트남과 협력하고 있는 전세계 비즈니스 고객들이 보다 나은 서비스와 편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베트남 또한 세계와의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어 국제 사회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을 거점으로 국제 배송을 하는 현지 사업자들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연계된 비즈니스를 하는 전세계 고객들에게도 큰 혜택을 제공할 이번 서비스 강화는 FedEx의 IP(International Priority)와 IE(International Economy)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시아, 유럽, 미주지역으로 운송되는 모든 화물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