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인천 서구, 2008 부설주차장 개방사업 추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8. 11.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이훈국)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04년부터 추진해온 민간유휴시설 주차장 개방사업을 2008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하고 주민과 지역 자생단체의 적극참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서구는 주택가 중심에 있는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교회 및 상가 등 신규 개방대상을 찾고 있다.

 또한 기존 개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 및 지원을 통해 관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을 개방한 교회에 대해 도서 및 안내표지판 설치를 지원하고 주차장 개방사업 참여접수에 따라 주차시설물 공사를 시행해 왔으나, 이용자의 주인의식 부족으로 건축주와의 마찰이 빚어져 왔고 상가 등 24시간 영업이 늘어남에 따라 교회를 제외하고는 개방이 어려워지는 등 문제점이 드러났다.

이에 구는 시설물 설치지원 외에 주차장 개방에 따른 예산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문제발생의 소지가 적은 학교의 주차장 개방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인천 최돈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