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한방약초향 짙은 청정고을 산청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5. 20.

산청투어버스 여행을...경남 산청군 산청읍 옥산리

  산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그곳의 문화유적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산청군에서 운영하는 산청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시기별로 4개의 당일코스가 운영되는 산청투어는 지역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해 깊이 있는 배움의 여행이 될 뿐만 아니라 참가비가 무료여서 더욱 부담이 없다. 다만 산청을 둘러보기에 하루는 너무 짧으므로 투어 출발일(일요일) 전날 산청을 방문하여 1박2일 이상의 일정으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하룻밤 묵을 특별한 장소로는 남사예담촌의 고가민박집이 있다. 그중 하나인 사향정사는 옛날 이 마을의 배움터였던 곳으로 훈장의 사진이 걸린 정겨운 방이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인내외가 차려주는 정갈한 한식밥상과 함께 맞이하는 아침은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만하다. 

  산청투어 한방관광코스는 산청군청 앞 한마음공원에서 출발한다. 첫 코스는 생초국제조각공원. 경호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현대적 감각의 조각품 27점이 여유롭게 서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산책하듯 야외 미술품을 감상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시골 공원이라고 조각들의 수준을 무시할 순 없다.

  한방문화관광코스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한방휴양관광단지이다. 천혜의 자연 덕에 우수하고 다양한 약초가 생산되고 있는 산청은 일찍이 명의 허준 선생과 그의 스승 류의태 선생이 의술을 펼친 역사적 배경이 서려있는 곳이다.

  국내 최초로 건립된 한의학박물관은 어른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상체질도 간단히 테스트해볼 수 있고, 자신의 몸에 이롭거나 해로운 약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모두들 관심어린 눈으로 지켜본다.

  산청시티투어버스는 한방문화관광코스 뿐만 아니라 문화유적코스도 운영하고 있다. 오전 코스는 한방문화관광코스와 겹치는 곳이 있지만 오후에는 조금 다른 코스로 구성되니 관심사에 따라 선택해 이용하면 좋다.

                                                                                                                          문의전화/산청군청 문화관광과 : 055)970-64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