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취재기사

볼보 창립 80주년 기념 스페셜 트럭 출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3. 26.
 

 

전세계 판매 800대 중 국내 50대 한정 판매

볼보트럭코리아(사장 민병관)는 지난19일 기자단을 초청 볼보그룹 창립 80주년 기념을 갖고 특별히 한정 생산된 ‘볼보 80주년 기념 트럭’을 국내에 출시했다.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총 800대만 한정 생산되는 볼보 스페셜 트럭의 국내 공급량은 50 대로 그 희귀성 만으로도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볼보 스페셜 트럭의 진면목은 볼보그룹 80주년을 기념해 탄생했다는 특별한 의미와 더불어 그 안에 숨은 알짜 고급 기술 사양이다.

‘볼보 80주년 기념 트럭’은 안전성이나 도난 방지 시스템 등에서 최고급 승용차에 버금가는 고급 사양을 갖추어 트럭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안전성 면에서는 운행 중인 차량이 차선을 벗어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LKS(Lane Keeping Support)시스템과 첨단 레이더 기능 활용으로 교통 흐름에 따라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자동으로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ACC(Adaptive Cruise Control)시스템이 적용되는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침입 및 각종 부품 절취를 시도할 경우, 자동 알람 경고 기능과 동시에 엔진을 비롯한 주요 기능이 전자제어 장치에 의해 자동으로 차단되는 침입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된다. 따라서 도로나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잦은 대형 트럭 고객들에게 빈번하게 일어나는 차량 도난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볼보 80주년 기념 트럭’은 볼보의 최첨단 기술이 탄생시킨 유로4 D13B 친환경 엔진을 탑재하여 올해 새롭게 강화된 배기가스 배출기준인 ‘유로4’ 기준을 만족하면서도 동급 최고의 강력한 파워와 경제적인 연비를 자랑하여 고유가 시대에 고객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 민병관 사장은 “볼보트럭 첨단 기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볼보 80주년 기념 트럭’을 국내 고객 분들께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볼보트럭이 국내 수입 대형트럭 시장에서 선두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고객 여러분들께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