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대구카포스 우수지회 탐방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11. 11.

구민과 함께하는 수성구지회를 찾아서...

대구카포스 수성구지회(지회장 시병진/사진)는 대구광역시의 행정 교육 금융의 중심지로 알려진 수성구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다.

수성구의 170여 개의 전문정비업소들로 구성된 수성구지회는 지역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자동차정비업소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카포스 브랜드의 신뢰 구축을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밖에도 수성구지회는 지역민들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어 칭찬이 자자하다. 환경캠페인, 교통질서지키기 캠페인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이고, 매년 자동차무상점검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 지난 2010년 6월부터 2년 간 시내버스가 들어오지 않는 이천·연호동 주민들을 위해 마을버스를 무료로 운행했다.

이천·연호동은 좁은 도로 탓에 시내버스 운행이 어려워 주민들의 불편이 컸지만 수성구지회 170여 명의 회원들이 돌아가며 운행을 도와 2년간 1,425회에 걸쳐 마을버스를 운행했다.

수성구지회의 마을버스 무료 운영이라는 선행이 알려지면서 대구시와 수성구청이 나서 도로확장 공사가 이뤄졌고 2012년 7월 시내버스가 개통됐다. 그리고 수성구지회는 그동안 마을버스로 사용했던 12인승 승합차를 수성구청을 통해 수성시니어클럽에 기증했다.
수성구지회가 이렇게 지역민을 위한 봉사에 앞장설 수 있는 이유는 2010년부터 지회장을 맡은 시병진 지회장의 남다른 철학 때문이다.

'내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자'는 마음을 지닌 시병진 지회장은 현재 수성구 보행지킴이 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녹색어머니회와 모범운전자회, 해병전우회 등으로 구성된 보행지킴이는 2012년 10월에 발족해 지역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 지난 9월에 열린 2013수성페스티벌 행사장에 교통사고 예방 홍보부스를 설치해 지역민들에게 교통사고예방 홍보와 교통관련 시책을 알리는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최근엔 대구교통방송에 출연해 자동차 정비와 관련한 청취자들의 상담을 맡기도 했다.
수성구지회는 앞으로도 자동차 무상점검과 교통사고 예방 활동 및 불우이웃돕기 등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봉사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수성구지회 조직도] ▲지회장:시병진 ▲부지회장:정일수 ▲직전지회장:석종락 ▲총무:양창주 ▲사업분과위원:강덕용  ▲교육분과위원:신종훈  ▲사회복지위원:서교식 ▲1지역장:김동수 ▲2지역장:권현석 ▲3지역장:김창수 ▲4지역장:정출옥 ▲5지역장:신동식 ▲6지역장:장현규 ▲7지역장:성기원.

 

 

[사진설명1]마을버스로 이용했던 승합차를 수성시니어클럽에 기증.            [사진설명2]수성구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

/ 대구 이원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