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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자동차관리

뉴 카이맨 & 뉴 카이맨 S 최초 공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4. 10.

포르쉐, 911 탄생 50주년 기념 특별 전시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코리아 프리미어 뉴 카이맨과 뉴 카이맨 S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카이맨은 911 카레라와 박스터에 이어 완벽하게 새로워진 3세대 스포츠카이다.

 새로워진 뉴 카이맨은 전체적으로 더 낮아지고 길어졌으며, 더 가볍고 빨라진 데다가 더 효율적이고 강력해졌다.

길어진 휠 베이스와 넓어진 트랙, 더 커진 휠은 동급 차종 중 최고의 달리기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뉴 카이맨은 포르쉐의 최첨단 바디 경량화 디자인의 적용으로 차체 무게가 30kg까지 줄어들면서 더욱 강력해진 엔진과 성능에도 불구하고 전 모델에 비해 15% 향상된 복합연비 10.7km/l를 기록한다.

뉴 카이맨은 2.7리터의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275마력, 최대토크 29.6kg.m을 기록한다.

최고속도는 266km/h에 달하며 정지에서 시속 100km가속까지 5.7초가 걸려 스포티함과 민첩성을 겸비했다.

 카이맨과 함께 역시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로 국내 첫 선을 보인 뉴 카이맨 S는 3.4리터의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 최고 325마력과 최대토크 37.8kg.m를 기록한다.

 뉴 카이맨 S는 정지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5.0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83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차체무게의 경량화로 연비는 10.1km/l로 향상됐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7단 PDK는 뉴 카이맨의 더욱 빨라진 가속력과 연료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카이맨에는 새로운 옵션 사양들도 추가됐다.

스포츠 쿠페 동급 최초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장착이 가능해 앞선 차량의 스피드와 교통 상태에 따라 앞차와의 거리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 키리스 엔트리 앤 드라이브 시스템 역시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포르쉐의 핵심 모델인 911 탄생 50주년을 맞아 ‘911 히스토리 존’도 마련되었다.

911 히스토리 존은 포르쉐의 전 라인업에 담긴, 반세기 동안 이어진 911만의 철학과 역사를 보여주었다.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의 마이클 베터 대표이사는 “2013년은 포르쉐의 아이콘911이 탄생한지 5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다. 이번 서울모터쇼 포르쉐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포르쉐 뉴 카이맨과 함께 다양한 포르쉐 모델들의 전시 및 911의 철학을 만날 수 있는 히스토리 존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