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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볼보 올-뉴 V40 공식 런칭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4. 10.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으로 시장 공략!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The All New V40’을 공식 런칭하였다.

‘The All New V40’은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인 ‘Designed Around You’를 기반으로 한 첫 모델로서, 볼보자동차의 미래와 가장 가까이 마주한 모델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한 V40은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세련된 뒷태와 물 흐르듯 유연한 바디라인, 내/외부 곳곳에서 느껴지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디자인이 강점이다.

새롭게 적용된 파노라믹 선루프와 프레임이 없는 고급스러운 룸미러, 3가지 모드로 변경 가능한 액티브 TFT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내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국내에는 2.0L디젤 엔진과 2.0L 가솔린 엔진 적용 모델을 선보인다. 차량의 옵션을 달리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더불어‘V60 R-Design’도 국내 최초로 공개하였다. V60의 내/외부 디자인을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킨 모델인 V60 R-Design

[V60 알-디자인]은  프리미엄 에스테이트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포츠성을 가미해  특히 젊은층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외에도 하드탑 컨버터블 C70 T5,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 S60 D4, 최고급 럭셔리 세단 S80 T6 Executive,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SUV XC60 D5와 XC70 D5, 그리고 프리미엄 7인승 SUV XC90 D5 R-Design 등 총 8종의 볼보자동차의 대표 모델을 선보였다.
볼보자동차는 안전이라는 핵심가치와 함께 ‘Designed Around You’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을 발표하고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약12조원이라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이러한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차세대 플랫폼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와 친환경 엔진 VEA(Volvo Engine Architecture)를 개발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총 9개의 부분 변경 또는 교체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스웨덴 현지 공장의 인프라 점검 및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구축할 예정이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