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교통안전

4대강 자전거 여행 앱으로 즐겨요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1. 18.

 

모바일 앱 이용도우미 서비스 개시
4대강의 16개보, 36경, 자전거도로, 주변 맛집 등을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이용정보와 주변여행정보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폰 앱(Application)을 개발하여 2012년 1월 3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4대강살리기추진본부가 밝혔다.
지난 9월 4대강 이용도우미 포털(www.riverguide.go.kr)사이트 서비스에 이어 이번에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전 국민에게 무료로 서비스 하게 된다.
스마트폰 모바일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4대강 이용도우미」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4대강 이용도우미」앱은 4대강 16개보 36경을 중심으로 여행코스(추천코스, 생태체험코스, 자전거테마코스), 주변관광정보(맛집, 숙박업소 등)를 서비스하게 되며, 자전거여행 도우미와 위치기반의 음성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4대강에 설치된 자전거도로 종주코스와 테마코스 노선 정보를 제공하고, 출발점과 도착점을 설정하면 주변정보(자전거쉼터, 화장실, 맛집 등)와 함께 경로를 안내하며, 주행 중 거리·시간·속도 등을 기록하고, 4대강 이용도우미 포털 (www.riverguide.go.kr)을 이용하여 본인의 여행기록을 관리할 수 있다.

/ 한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