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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25톤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출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8. 22.

바이오 디젤 사용 가능한 블루텍 시스템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 하랄트 베렌트)는 국내 운송환경에 적합한 적재함을 설치한 25톤 급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을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지난 1월 ‘8x4 롱 카고트럭’을 출시하여 국내 대형 카고트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번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 출시를 계기로 제품군을 확장하여 국내 대형 트럭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 중 하나인 카고트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은 국내 운송 환경과 특성을 반영해 국내에서 직접 설계, 제작한 전용 적재함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길이 10,200mm, 너비 2,370mm로 넓은 적재 공간에 고강도 특수강인 ‘하독스 450’ 재질로 제작되어 내마모성을 높였다.

좌우와 후면을 개방할 수 있는 적재함 도어는 높이가 450mm로 화물 적재에 이상적이고,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돼 개폐가 편리하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은 국내 수입 트랙터 판매 1위인 ‘뉴 악트로스’의 명성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배기량 11,946cc 476마력 V6 디젤 터보 인터쿨러 엔진은 동급 최고 수준의 토크(234kg?m / 1,090rpm)를 실현하여 강한 힘이 필요한 화물차에 적합하며 동시에 훌륭한 연비를 자랑한다.
국내에 ‘유로-5 인증’ 제품을 처음 도입한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뉴 악트로스 10x4 카고트럭’에도 유로-5 기준을 충족하는 ‘블루텍(BlueTec)’시스템을 적용하였다. 이 시스템은 일반 경유뿐 아니라 바이오 디젤도 BD20(바이오 디젤 함유량 20%까지)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친환경성을 높였다.

/ 은현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