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경북/대구 소식]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5. 26.

 

카포스 위상 알리는 차량점검 서비스
경북전문정비 포항지회 무상점검 행사
경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포항시지회 차재현 지회장(사진)은 포항시민들 차량 관리를 위해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8일 포항시 환여동 환여 해맞이공원 내 주차장에서 개최한 무상점검 행사장에는 포항시청 교통행정과 자동차 관리담당 강충민 계장을 비롯하여 관계자와 경북도 조합 이형모 이사장과 유은식 전무가 행사장을 방문하여 무상점검에 임하는 지회원 들을 격려했다.
이날 무상점검 행사장에는 250여대의 차량이 무상점검을 받기 위해 찾았는데 그들은 한결같이 카포스 조합에서 이렇게 좋은 일을 하고 있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 이런 좋은 행사를 할 때는 많은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무상점검을 받고 차량관리와 안전운행을 할 수 있도록 카포스 조합에서 많은 노력을 해 줄 것을 부탁하기도 했다.
이에 지회원 들은 30℃를 오르내리는 무더위 속에서도 차량 30여대의 세부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여 내 차같이 점검한 후 점검결과 기록표를 작성, 차량 소유자에게 전달하고 차량 관리 요령을 전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상태에 따라 현장서비스와 정비업소 안내로 분류하여 서비스를 받게끔 권장함으로써 찾아온 차주들 사이에 카포스의 위상을 높이는데 많은 힘이 되기도 했다.

/ 경북 이강호 기자  


 

대구시민사랑 자동차안전 우리가...
대구전문정비1사업조합 무상점검 행사

대구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1사업조합 추교정 이사장(사진)은 대구시민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비사업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7~18일 양일간 두류공원 내 성당 주차장에서 개최한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대구시 교통관리과 주최로 1사업조합이 주관했으며, 기아자동차 대구지역본부 조인제 본부장과 현대모비스 영남지역본부 이덕우 대구지역본부장이 후원했는데, 600여대의 차량이 행사장을 다녀가 어느 해 무상점검 행사 때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아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사업조합 임원진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자동차의 모든 기능과 소모성 부품을 면밀히 점검한 후 진단 결과표를 작성하여 차량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차량 관리요령을 숙지시킨 후 현장에서 보충 가능한 소모부품은 교환 및 보충하여 주었다.

또 교환 및 보충이 불가능한 차량은 가까운 정비업소로 안내하여 재점검 및 서비스를 받게끔 권장하기도 했다.
추교정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자동차는 우리 시민들의 생활필수품인데 아직까지 차량관리에 미숙한 점이 많이 있음을 지적하고, 시민 사랑과 안전한 자동차문화 조성을 위해 1사업조합이 앞장서 자동차 선진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하며 나아가 시민들의 하절기 안전운행을 위해 성심 성의껏 무상점검 서비스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대구 이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