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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

경주 벚꽃의 매력! 일본을 넘어 세계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4. 12.

관광공사, 스포츠 통한 관광활성화 마케팅 펼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스포츠를 통한 지방관광활성화를 위해 기획, 추진해 온『경주벚꽃마라톤&워킹대회』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한일 양국교류의 대표적 스포츠이벤트에서 홍콩 ? 중국 등 아시아중심의 세계적 관광스포츠이벤트로 “대 변신” 시키고자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 대회는 일본인들에게 친근한 20만 그루의“경주 벚꽃”을 테마로 하여 1992년 제1회 대회 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2001년 1,202명의 일본인이 참가한 이래 작년까지 매년 1,000여명의 일본인이 참가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특히, 금년은 일본의 대지진 발생에도 불구하고 서일본지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쳐 900여명의 일본인이 참가할 예정이며, 이는 2010년 대회의 일본인 참가자수와 거의 비슷한 수치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협회중앙회, 주한 중국특파원 및 유럽아메리카 지역의 특파원의 참가를 통해 한국의 꽃과 스포츠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매력을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향후 동 대회를 세계적 관광스포츠이벤트로 육성해 나가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사는 본 대회의 20주년을 기념하여, 최초 기획자인 당시 공사 후쿠오카지사장인 김재원(현 KTB사장)씨와 일본 대표여행사 JTB큐슈의 본부장인 후나야마 류지(현 JTB 상담역씨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본 대회가 양국간의 스포츠교류에서 나아가 아시아, 세계 각국에서 참가하는 한국의 대표 마라톤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에서는 지난 3월11일 일본 동북관동대지진 발생 이후, 일본시장의 현 상황을 파악하고 향후 방한일본인관광객 유치 방안 마련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하여 공사 일본4개 지사장, 일본 인바운드 여행업계가 모여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