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대한항공 HRD 경영종합대상 4년 연속수상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3. 3.

대한항공,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시스템 최고


대한항공의 선도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시스템이 다시 한번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2월 23일 저녁 서울 서초동 소재  ‘한국 HRD 아카데미’에서 한국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1 제 9회 한국HRD 대상’에서 민간부문 최고상인 ‘인적자원개발(HRD) 경영종합대상’(Best HRD Award)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 HRD대상은 HRD분야의 발전 및 저변 확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하는 국내 인적자원분야의 최고 권위의 상으로 HRD 경영종합대상을 비롯해 교육기관대상, 교육프로그램 대상 등 총 9개 분야를 심사해 시상한다.
대한항공이 4년 연속으로 ‘HRD 종합대상’을 수상한 것은 항공 운송 업무 전 분야에 걸쳐 기본역량을 갖추기 위한 기초 교육에서부터 직급별, 업무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훈련 시스템을 운영해왔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하고 선진화된 글로벌 인재 육성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점과 교육체계, 운영방식, 강사제도 등에 대한 개선 활동도 높이 평가됐다.

/ 조명훈 기자
< 사진은 대한항공 인력개발센터장 황수영 상무(오른쪽)와 한국 HRD협회 엄준하 이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