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국제 SKÅL 서울 클럽, 한국관광공사 김건수 전임 본부장에 감사패 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2. 14.

 

국제 SkÅl 서울 클럽(회장 에릭 스완슨)은 오는 2012년 Skal 세계 총회 한국 유치 성공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관광공사 김건수 전임 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김건수 전임 본부장은 2009년도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된 세계총회에 참석하여 한국 대표단의 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10년 방콕에서 있었던 Skal 아시아 임원단 회의에서도 한국 지원을 호소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시드니에서 진행되었던 세계 총회에서 한국 대표단이 다양한 유치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후원하여 투표에서 한국이 압도적인 득표를 얻는데 기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김건수 전임 본부장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SkÅl 세계 총회 유치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한국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사진설명 : 감사패를 받은 김건수 전임 본부장(가운데). 에릭 스완슨 Skal 서울 회장(왼쪽), 손병언 2012년 Skal 총회 조직위원장(오른쪽)

세계 총회는 한국방문의 해 마지막 해인 2012년을 마감하는 매우 중요한 행사인 만큼, 유치에 성공했다고 안주하지 말고 관광공사를 비롯한 정부기관과 2012년 SkÅl 총회 조직위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SkÅl  77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행사로 준비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