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

경북전문정비조합 포항 지회 무상점검 행사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0. 4.

내차처럼 세심한 점검으로 카포스 위상 확립

경북자동차 전문정비 사업조합 포항시 지회 차재현 지회장은 추석맞이 안전운행을 위한 자동차 무상점검 봉사활동을 전개 했다.
지난 9일 포항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무상점검 행사에는 포항시청 교통행정과 이원권과장, 경북조합 이형모 이사장, 유은식 전무, 구미지회 최병기 지회장, 영천지회 조명길지회장, 협력업체 임직원이 참석 격려했다.

차재현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석을 맞이하여 차량이동이 많은 것을 고려하여 하절기 장마로 인해 자동차관리에 많은 관심을 갖지 못한 차량소유 고객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내차처럼 차량 전 부분을 세심하게 점검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나아가 카포스 위상을 확립, 회원사의 이익추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무상점검에 임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지회장 인사말에 이어 백 여명의 참석 지회원들은 2시간씩 교대로 자동차 전장부터 타이어 공기압까지 차량의 모든 부분을 정성껏 점검한 후 점검기록부를 작성, 행사장 현지에서 교환 가능한 소모품은 교환해주고 상태가 불량한 차량은 고객거주지에서 가까운 정비업소로 안내해 자동차점검을 받게끔 안내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넥센 타이어 이동서비스 차량이 지원하여 무상점검을 하는 지회원들에게 많은 힘이 되기도 했다. 또 포항시지회에서는 점검 후 귀가하는 자동차소유자에게 간단한 기념품을마련해 제공하여 지역민들에게 전문정비업 홍보에도 큰 힘이 됐다고 한다.

한편 자동차용품을 통한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 경북 이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