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환경

생물자원 주권 수호할 청소년 찾습니다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4. 27.
「생물자원보전 명예기자단」100명 모집
환경보전협회가 금년도 「제5기 생물자원보전 청소년 홍보 리더」를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생물자원보전 청소년 리더」는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의 의미와 생물자원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부의 대표적인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신청 방법은 환경부 및 환경보전협회 홈페이지와 생물자원보전 청소년 리더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기준은 생물자원보전에 대한 창의적인 홍보아이디어 제안서와, 참여 동기를 설명하는 자기소개서를 평가하여 선발하게 되며, 심사결과는 5월 11일 환경보전협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가를 통해 청소년 리더로 최종 선발된 500명의 중/고등학생들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위촉식 및 현장체험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6월 7일부터 25일까지는 블로그 개설과 각종 자료조사 등 향후 홍보활동을 준비하는 예비활동을 진행하고, 이후 7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 2개월 동안은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팀별 주제에 따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환경부는 제1기부터 4기까지 활동했던 청소년 리더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물자원보전 명예기자단」 100명을 선발하며, 이들은 현재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제1∼4기 청소년 리더 중에서 모집한다.
명예기자단에게는 ‘2010년 생물다양성의 해’ 관련 행사 및 환경부 주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매월 우수기사를 선정하여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