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아시아나, 정시운항 서비스도 5 STAR !!!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4. 13.

2008년에 이어 2년 연속 정시운항률 1위 등극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아시아 태평양 항공사협회(AAPA)의 정시운항 조사에서 2008년에 이어 2009년에도 최고 정시성 항공사로 등극했다.

 AAPA의 정시운항실적(OTP) 조사는 국제선 여객기 출발 15분을 기준으로 월별, 분기별로 지연내역 자료를 취합하여 정시 운항률을 발표하는 것으로 아시아나는 2009년 한 해 동안 총50,274편 중46,508편을 정시 운항하여 92.5%의 정시율을 기록해 대만의 에바항공과 함께 1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8년에도 91.4%의 정시율을 기록해 일본항공과 함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아시아나는 88년 창사 때부터 항공기 정시운항을 가장 중요한 서비스의 하나로 선정하여, 주간/월간 단위로 정시성 위원회를 운영하여 지연발생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책을 마련해 왔다.

/ 조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