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환경/교통안전

서울 해외 관광객 유치확대 박차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 26.

 

서울관광마케팅-코레일관광개발, MOU
서울관광마케팅 구삼열 대표이사와 코레일관광개발(주) 길기연 대표이사는 지난 21일,「해외 관광객 및 컨벤션 회의 유치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2010~2012 한국방문의해-서울과함께’의 공동 홍보 마케팅은 물론, 레일크루즈 해랑 등의 명품 철도관광 자원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하여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번 협정은 ‘2010~2012 한국방문의해-서울과함께’를 맞아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는 서울관광마케팅과, ‘해랑’을 통해 관광객 및 컨벤션 회의 유치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코레일관광개발(주)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추진되었다.
양사는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서울관광마케팅의 해외 관광마케팅 노하우와 코레일관광개발(주)의 명품 철도관광 마케팅 경험을 살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목표에 한걸음 다가가는 시너지 효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코레일 철도관광 상품 이용을 확대, 서울과 수도권 4개 시·도를 연계한 한강특화 환승상품 개발 등 지방 관광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하며 ‘2010~2012 한국방문의해’를 적극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