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항공&철도&해운

“여행을 꿈꾸나요,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0. 1. 4.

내나라여행박람회에 多있어요”
1월 27일~30일 150여 지역의 꿈결같은 관광지가 몰려옵니다.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삼성동 코엑스 1층 Hall A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이 박람회는 ‘내나라 숨은 보물찾기’란 주제로 국내 여행의 활성화와 전국 여행지를 한자리에서 좀 더 깊이 있게 보고 국내관광의 인프라 구축 등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돼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올해 행사장은 지난해와 달리 내고장홍보마을, 내나라쇼핑마을, 내나라여행상품마을, 내나라특산물마을, 내나라테마마을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부스가 특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관광 및 수학여행 설명회가 열리며, 이를 통해 지자체와 학교, 여행업계간의 비즈니스 활동이 어느 때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이밖에 내나라 여행상품을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마을이별도로 마련돼, 각 지역 부스에서 찾아낸 보석같은 관광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 마을에서는 여행플랜 상담 및 합리적인 가격에의 구매는 물론, 시간대 별로 각 여행사들이 진행하는 이벤트도 줄을 이을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남상만 회장은 “지금까지의 내나라여행박람회가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돌리기 위한 대국민 인식 전환 차원의 박람회였다면, 올해는 관광업계의 비즈니스 수익창출에 역점을 둔 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국내관광 박람회이며, 향후 인바운드 측면까지 고려한 세계수준의 박람회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주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