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르노삼성차, ‘어린이 교통안전 왕’은?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10. 19.

저학년 교통안전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9월 1일부터 한 달간 세이프키즈코리아(공동 대표: 송자, 문용린, 황의호)와 함께 개최한 어린이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통안전 온라인 퀴즈 대회>는 여름방학을 마치고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동시에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 및 행동, 안전수준을 측정, 확인한다는 취지로 개최 되었다. 
올해 대회는 2,100여명이 참여했던 작년에 비해 무려 3배 가까이 늘어난 6,2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을 보여준 대회였다. 또한 교육계 관계자들은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 >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은 교통안전과 관련한 다방면의 지식을 고루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참여한 어린이의 학교교사 및 학부모에게는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퀴즈 대회에서 성적이 우수한 300명의 어린이들을 선정하여 닌텐도, 교통안전 교육용 키트, 보호장구 세트, 문화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하였다.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교통안전 왕’에 뽑힌 부산 명덕초등학교 1학년 안수현 어린이는 “선생님의 권유로 퀴즈대회에 참가 했는데 이렇게 1등까지 할진 몰랐다”며 “새로운 교통안전 지식도 알게 되고 선물도 받게 되어 참여하기를 잘 한 것 같다. 이런 퀴즈대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