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철쭉만발 한라산 등반, 기차로 떠나요!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9. 4. 21.

육지와 뱃길로 잇는 특별한 제주여행 ‘고고싱’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오는 6월 7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14회 제주마라톤 축제일정에 맞춰 6월 5일 선박과 기차로 떠나는 ‘환상의 제주마라톤-한라산 등반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환상의 제주마라톤-한라산 등반열차’는 1박3일 일정으로 용산·영등포·수원역에서 출발하며, 첫날은 제주관광에 나서고 둘째날부터 제주마라톤대회 (마라톤코스)와 한라산 등반(등반코스)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5월 8일까지 1차 신청이 마감되고  추가 신청도 가능하다.
우선 마라톤코스의 경우 제주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주마라톤축제 참가와 함께 관광까지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즐거움을 찾고자하는 마라톤 동호회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풀코스, 하프코스, 일반코스 및 워킹코스(10km) 등 총 네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초보자가 참가해도 좋다.
 스포츠용품 할인판매, 지역 특산물 할인판매 및 수산물 음식점 등 주최측이 마련한 즐거운 이벤트도 진행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지역 부녀회에서 천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라죽까지 제공해준다.
또한 등산코스는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을 등반하게 된다. 한라산 등반을 계획하고 있는 산악회에서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라산 정상에는 지금 만개한 철쭉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등산객을 한껏 매혹시킬 것이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