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율주행

싱가포르 관광청, 클레멘트 고 신임 소장 취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0. 20.

 싱가포르관광청은 공석중인 서울사무소 소장에 클레멘트 고(Clement Goh)를 발령했다. 지난 10월 1일(수)부터 공식적인 근무를 시작한 클레멘트 고 소장은 싱가포르관광청 인프라 개발부 부국장으로 근무했으며, 싱가포르의 기술자원을 활용하여 싱가포르의 관광자원을 강화시키기 위한 업무에 힘써왔다. 또한 12년 동안 국제 호텔사업 및 서비스업 분야에 종사하였고, 3년간 항공업계에서 정보기술 운영 및 프로젝트 관리, 전략 기획을 담당했다

클레멘트 고 소장은 향후 국내 여행사, 언론사 등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서, 국내의 미디어, 여행업계와의 활발한 교류를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비즈니스, 교육 및 레저 분야에 높은 인지도를 지닌 싱가포르를 보다 매력적인 관광지로 소개하는데 주력하고 싶다고 전했다.

클레멘트 고 소장은 한국은 싱가포르의 전략적 시장으로, 한국에서도 싱가포르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하며, 싱가포르는 마리나 베이 샌즈 카지노, 리조트 월드 센토사의 완공을 각각 2009년, 2010년에 앞두고 있는 만큼, 새로운 관광명소 탈바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에 맞추어, 싱가포르가 가족, 연인 등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임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