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인천부분정비조합 남동지회 자동차무료안전점검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7. 21.

인천부분정비 남동지회(지회장 유병업)는 운전자들의 정비지식과 인식부족에 따른 고장으로 교통 정체 등으로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날로 늘어나는 대기 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남동구청 공영주차장에서 하기 휴가철을 맞이하여 운행차량 무료안전점검 정비를 실시했다.

관내 남동지회 50여업소 대표들이 참여한 이날 점검장은 소모품과 각종 기.공구는 물론 여러대의 리프트를 설치해 점검을 위한 준비가 잘돼 더욱 돋보였다.

이들 단체는 단발성이 아닌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바에 따라 믿고 찾는 민원인들의 점검행렬이 줄을 이었다. 신속한 점검처리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보기에도 흐뭇했다.

이날 주요 점검은 *엔진누유여부 *각종게이지 작동상태 *동력전달장치 이상유무 *조향장치 *제동장치 *브레이크 작동상태와 브레이크유 보충 *전기장치 등으로 점검표에 양호,보통,불량 등으로 표기했으며 각종 전구 교환과 윤활유, 부동액, 브레이크오일, 밋션오일 등의 보충 또한 무료로 하였다.

한편 격려차 방문한 이천수 부분정비 인천조합이사장과 김정기 국장도 늦게까지 자리를 함께하였다.                                                              / 인천 최돈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