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대전부분정비 대덕구지회 환경 캠페인행사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6. 16.

대전시 자동차부분정비조합 대덕구 지회는 가족동반 하계 환경 청결 캐페인 및 화합 야유회 개최했다. 지난 6월 1일 구경회(우리카대표) 대덕구 지회장은 대전시 대덕구 소재 대청 땜 잔디광장에서 9시 30분 부터 여름철을 맞아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안전과 청결을 위해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와 잔디광장 내에 버려진 돌 주어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명근 조합이사장을 비롯하여 김정득 부이사장, 정용기 구청장, 윤기호 도시건설 본부장, 김태인 교통과팀장, 박희진 시의회 의원, 관계공무원, 가족 등 170여명이 참했다.

더운 날씨에도 쓰레기와 돌을 주어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어른들에게 질세라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열심히 엎드려 돌을 바구니에 주어 담느라 구슬 같은 땀방울을 흘리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웠다. 이렇게 12시까지 모은 많은 각종 쓰레기와 돌은 회원들의 손으로 직접 분리 작업하여 정리하는 과정으로 처리 됐다.

2부 행사는 회원과 가족과의 단합과, 단결, 화합에 장을 여는 행사로 엄마와 어린이들의 발야구경기, OX퀴즈풀기, 경기를 펼쳤다. 남자회원들은 1~4조로 나누어 피구 경기를 했다. 경기 중에는 함성과 환호, 열띤 응원전으로 넓은 잔디광장 은 열광의 도가니였다. 경기상품으로는 문화 상품권이 증정 됐으며 피구 경기에서는 3조가 1등을 4조가 2등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행사로 인한 회원들과 가족 들 간의 우호는 더 한층 돋 보였다.                      / 대전  음복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