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하얀 겨울의 추억 “태백산 눈축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08. 1. 14.

눈과 얼음 만들어진 동화 속 환상의 세계

국내 최고의 설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태백산에서 제15회 태백산눈축제가 2008년 1월 25일(금)부터 2월 3일(일)까지 10일간 펼쳐진다.
먼저 삿보르 눈축제 세계 눈조각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인 김동률씨를 비롯한 국내 최고 눈조각가들, 그리고, 전국의 14개 대학의 젊은 예술가들이 함께  “세계의 캐릭터”라는 주제로 하얀 눈의 세상을 창조한다. 또한, 캐나다, 일본, 홍콩 등 세계 유명 눈 조각가들이 눈축제기간중(1. 26~1. 29) 아름다운 지구, 숨쉬는 지구라는 주제인 눈조각 작품을 민족의 영산, 겨울 태백에서 선보이게 된다.
태백산 눈축제의 주무대인 태백산 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과 국내 조각가들이 함께 ‘snow playground in Mt. Taebaek’ 이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대형 눈조각을 선보인다. 태백을 상징하는 태붐이 눈송이 눈깨비의 환상의 출입터널, 남극에서 온 뽀로로 눈 미끄럼틀, 디워 이무기 튜브 봅슬레이, 태왕사신기 사신 얼음조각 등 한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모습을 눈조각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전국의 대학생들이 솜씨를 겨루는 눈조각 경연대회 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닥터피쉬 족욕탕>, <눈 썰매타기>, <시베리안 허스키 개썰매타기>, <추억의 겨울놀이마당> 등 한 겨울의 짧은 해가 너무 아쉬울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가 넘쳐나는 태백산 눈축제는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즐거움을 주는 최고의 겨울여행이 될 것이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찾은 태백산 하얀 눈꽃세상에서의 하루, 그 상상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웃음이 피어난다. 15회 태백산 눈축제 추진위원회는 관광객들을 위한 교통, 안내 시스템은 물론 편의시설도 더욱 확충할 계획이어서 눈발을 헤치며 태백산을 찾을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해줄 것이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잊지 못할 하얀 겨울의 추억’ 15회 태백산 눈축제로 일상에 지친 여러분을 초대한다. http://www.e-carnews.co.kr/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