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전기차

교통안전공단-경찰교육원, 국민안전 ‘맞손’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4. 3. 26.

교통안전 증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MOU


교통안전공단이 지난 20일 목요일 공단 본사(경기도 안산시 소재)에서 경찰교육원(원장 정용선)과 교통안전 증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과 정용선 경찰교육원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축적된 전문지식과 연구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고, 선진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을 전개하는 등 우리나라가 교통안전 선진국으로 발돋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불법자동차 지도단속 등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집중 관리하는 한편, 교통안전분야 지식 및 기술 연구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상호 협력 활동을 통해 높은 수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교통안전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공단과 명실상부한 경찰교육의 중추 기관인 경찰교육원은 모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만큼,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은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교통안전공단 정일영 이사장(사진 좌측)과 경찰교육원 정용선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