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자동차관리

콘티넨탈,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3. 5. 30.

 

단거리 레이더 센서로 Automotive News Pace 상 수상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 중 하나인 콘티넨탈은 당사의 특허 소프트웨어 LocSync(휠 위치 동기화) 소프트웨어를 내장한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으로 2013년도 ‘Automotive News PACE상’을 수상하였다.
LocSync(휠 위치 동기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콘티넨탈의 TPMS는 각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한 쪽 타이어의 압력이 지나치게 낮을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계기판에 표시해준다. 추가적인 전자기기 없이도 새 타이어와 센서를 자동적으로 감지하는데, 이를 위해 LocSync(휠 위치 동기화) 소프트웨어가 휠 속도 센서와 타이어 센서로부터 정보를 수집한다.
콘티넨탈 전장 사업본부, 바디전장 사업부의 책임자 안드레아스 볼프(Andreas Wolf)는 “LocSync(휠 위치 동기화) 소프트웨어로2013년도 Automotive News PACE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콘티넨탈에게 큰 영광입니다. LocSync(휠 위치 동기화)는 타이어 공기압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쉽게 알려줄 수 있는 최소 비용의 솔루션입니다. 몇 분만 주행하고도 휠 속도 센서로부터 얻은 정보와 더불어 타이어의 공기압 센서 위치를 감지합니다.

 LocSync(휠 위치 동기화) 기능을 포함한 제품은 기존 기술과 센서에서 한 층 더 발전한 지능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좀 더 진보한 네트워킹 덕분에 고객들에게 부가가치를 더한 새로운 기능을 실현시켜줄 수 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타이어 공기압이 25% 이상 저하되는 경우 충돌 사고 발생률이 세 배나 증가할 수 있다고 한다.

 LocSync(휠 위치 동기화)는 운전자에게 자동차의 타이어 공기압과 위치에 대한 정보 및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게 해준다.

/ 여상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