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빌리티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 전기차 MOU 체결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7. 17.

 

기아자동차(주)와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일 서울 워커힐 호텔(광진구 광장동)에서 이삼웅 기아차 사장과 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보급 및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각 사의 강점이자 전문 분야에서의 협력 시너지를 통해 전기차 상용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일반인 대상의 시승 체험 기회 및 전기차 렌터카 활용을 통한 시승 이벤트 등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추진 ▲ 전기차 및 배터리 개발관련 정보 공유 등을 통한 전기차 및 배터리 개발 협력이다.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와 배터리 개발 부문에서도 협력을 강화하여 전기차 렌터카 운행을 통한 실증 데이터와 배터리 성능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분석을 통해 2014년 출시 예정인 준중형 전기차에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삼웅 기아차 사장은 “이번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과의 전기차 부문 전략적 제휴를 통해 최근 가장 중요한 화두인 친환경 신성장 동력 분야의 기술혁신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기아차와 SK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구자영 SK이노베이션 사장(왼편), 이삼웅 기아차 사장(오른편)

/ 김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