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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

한국관광공사, 금호타이어 관광 MOU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5. 22.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컨텐츠 제휴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지난16일  금호타이어와 여행 컨텐츠 및 정보 활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전 11시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강기홍 한국관광공사 경쟁력본부장과 신용식 금호타이어 마케팅물류본부장(전무)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국내 관광 정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제휴를 통해 생산된 컨텐츠는 공동으로 권한을 가지게 되며, 또한 지속적으로 아이템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2010 국민여행실태조사(문화체육관광부, 2011.5)에 따르면, 국내여행시 교통수단으로 자동차가 70%정도 이용되고 있어 자동차여행 활성화가 국내관광활성화에 직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다양한 테마별 여행 콘텐츠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지난 3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닥터 트래블(Dr. travel)’ 을 출시하고 여행 팁, 맛집 및 여행지 정보를 자사의 캐릭터 또로를 활용하여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 관광공사-금호타이어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금호타이어 신용식 마케팅물류본부장, 한국관광공사 강기홍 경쟁력본부장)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