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한국의 이색숙박시설 가이드북” 발간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2. 2. 29.

 

관광공사, 전국의 이색적인 숙박시설 50개소 소개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한국의 이색적인 숙박시설을 소개하는「KOREA's Most Unique Accommodations」(영어판)을 발간하였다.

전국의 이색적인 숙박시설 50개를 선정, 수록한 동 책자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일반적인 호텔 뿐 만 아니라, 다양하고 독특한 숙박시설이 한국에도 많이 있음을 홍보하고자 제작한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개성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곳”, “안락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곳”, “한국 전통문화를 발견할 수 있는 곳”, “전망이 아름다운 곳”, “럭셔리한 리조트” 등 5개의 테마로 나누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소개하였으며, 업체 내/외부의 사진과 더불어 주변관광지도 수록했다.
수록된 업체는 숙박관련 기관의 추천과 인터넷, 신문, 잡지 등 언론매체 노출빈도 등을 조사한 후, 접근성, 전망, 주변 관광자원 등의 입지환경과 부대시설, 차별화된 컨셉과 경험이 가능한지 여부 등을 심사항목으로 하여, 여행 경험이 풍부한 여행작가와 여행기자, 외국인 한국여행작가 등 관광관련 전문가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되었다.

이 책자는 공사 해외지사를 통해 배포하여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 영문 사이트에 e-Book 파일로도 열람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