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계동정/취재기사

자동차정비업 에너지 절약기술

by 교통환경 스토리 2011. 11. 23.

자동차 정비업 에너지 절약 지혜

도장부스의 경제성 감탄 ... 월동준비 “끝”

 

자동차 도장건조도 경제적이고 작업자의 안전과 환경을 생각하는 정비업소가 늘면서 헤스텍의 원적외선 건조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헤스본서비스기술 주식회사(대표이사 김기헌/ 헤스본A/S 1577-3560 www.heshbonas.com )는 최근 헤스본이 새롭게 개발한 자동차보수 도장용 세라믹 원적외선 건조기를 선보이면서 업계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헤스텍 원적외선 건조기는 도장면 내부로부터 가열되는 강력한 원적외선 파장으로 동절기 자동차도장 건조시간 단축과 고른 열전달로 최상의 도장품질을 만들어내는 섬세한 기술이 숨어있다.

헤스텍 원적외선 건조기는 광도와 열 전착도가 대류 열 건조기(연료 버너에 의한 열교환기) 보다 월등해 연간 연료비가 경유-70%, LPG -60% 절감, LNG -50% 절감된다.

특히, 헤스텍 원적외선 건조기는 발열부가 첨단 아루미나 세라믹 소재로 만들어져 4-8㎛ 파장을 지니므로 자동차 우레탄 도료 도막의 속성 건조에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동차 정비업소의 보수도장 시간과 연료비 절감은 최근과 같은 연료비 부담이 큰 동절기 정비업소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헤스텍이 자랑하는 원적외선 건조기 기술은 장시간 사용시 열판의 열 변형에 의한 휨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알루미늄 방열판과 봉 히터의 밀착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립식으로 설계했다. 이로써 열전도율을 향상시켰고, 고장시 교환이 용이하도록 설계한 특징이 있다.

또한 건조시 급, 배기팬 가동이 없으므로 와류 및 먼지의 이동이 없어 도장품질이 안정적이다.

헤스텍 김기헌 대표는 “헤스텍 원적외선 건조기는 우수한 도장품질과 돈 적게 드는 건조기, 친 환경적 건조기로 한 차원 높은 기술을 적용했다”고 말하고 “수용성 페인트 건조의 시간단축에도 최상의 효과를 보이도록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올 겨울 헤스본 서비스기술주식회사(문의/1577-3560)의 원적외선 건조기 첨단기술이 자동차정비업소의 에너지 절약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김형욱 기자